부동산의 leader - 내집마련정보사
 
 
Loading...
 
부동산의 leader - 내집마련정보사
정보센터
부동산 통계 데이터
특급정보
전문가칼럼
 
현재위치: HOME > 뉴스/투자정보 >김영진 부동산 전망
앞으로 이런 기회, 다시 오지 않는다
[ 김영진 2009-06-22 ] 조회수 6436

앞으로 이런 기회, 다시 오지 않는다

정부는 부동산 경기를 살리기 위해서 작년부터 각종 규제책들을 완화하기 시작했다. 재건축 아파트 규제 완화를 비롯해 지방미분양 대책, 종부세 개편, 세제 개편 등 각종 규제책들을 완화했다.

우리는 이런 기회를 노려야 한다. 투자에 성공하는 사람들은 이런 불황기를 노리는 역발상 투자를 선호한다. 왜냐하면 요즘처럼 불황일 때는 부동산 가격이 떨어져 투자가치 있는 상품을 싼 가격에 매입할 수 있다. 또한 정부가 다양한 규제 완화책을 내놓기 때문에 혜택을 볼 수 있는 기회가 많기 때문이다.

과거 부동산 흐름을 볼 때 부동산 가격은 정부의 정책 방향에 따라 많이 흔들렸던 것을 알 수 있다. 정부가 대규모 개발 계획이나, 부동산 규제를 완화를 하게 되면 부동산 가격은 천정부지로 올랐다. 반면 투기억제책을 내놓게 되면 투기 수요가 잠잠해지면서 가격은 급격히 떨어졌다. 그러나 지금은 어떠한가. 정부가 각종 규제책을 완화하고 폐지했다. 그럼에도 시장이 과거처럼 살아나지 못하고 있다. 왜냐, 바로 과거와 달리 금융시장 위기라는 큰 악재가 있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런 악재가 좋아지고 있다는 희소식이 들러오고 있다.

각종 부동산 규제책들은 다 풀렸고, 악재로 작용했던 금융시장까지 좋아지게 되면 앞으로 시장은 불 보듯 뻔하다. 강남권 재건축 아파트값이 벌써 금융위기 이전으로 회복된 것으로 보면 이미 발빠른 투자자들은 움직였다는 것이다.
지방은 어떠한가. 지방에는 현재 부동산 규제가 없는 것과 마찬가지다. 물론 지방에는 현재 미분양 적체 현상 등으로 투자 가치로서는 ‘제로’라는 말이 나오기도 한다. 하지만 지방도 지방 나름이다. 지방에서도 충남 천안, 아산 등과 같이 개발 호재들이 무궁무진하고, 수도권과 접근성이 뛰어난 곳은 수요자들이 찾기 마련이다.

지방에서는 천안지역이 서울과 가까운 지리적 이점에다 양도소득세 면제 등 제도적인 혜택도 많다. 천안은 투기과열지구에서 해제돼 분양권 전매제한이 없고 투기지역에서도 해제돼 총부채상환비율(DTI) 규제가 적용되지 않는다. 내년 2월 11일까지 취득하는 주택은 양도세가 면제되고 취득·등록세도 50% 감면받는다.

앞으로는 이런 기회가 다시 찾아오지 않을 것이다. 이렇게 대대적으로 세금이며, 재건축 규제며 다 풀리는 경우는 다시 오지 않을 수도 있다는 것이다. 따라서 지금이 바로 다 풀린 규제 속에 내집마련을 할 수 있는 마지막 찬스라는 것이다.

내집마련정보사 김영진 대표

의견을 남겨주세요.

Warning: mysql_result(): supplied argument is not a valid MySQL result resource in /home/yesapt/cbbs/cbbsview.php on line 372

Warning: mysql_fetch_row(): supplied argument is not a valid MySQL result resource in /home/yesapt/cbbs/cbbsview.php on line 375
 
분양하이라이트
· 원주 기업도시 EG the1 2차
· 부영주택, 부산의 중심 전
· 부영그룹, 동탄 호수공원에
· 신동아건설 세종 신동아
· 국내 최초 수익형 귀농, 귀
· 경기도시공사, 위례신도시
· 삼성물산 래미안 서초 에스
· 현대엠코, 엠코타운센트로
 
I
I
I
I
I
I
I
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