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의 leader - 내집마련정보사
 
 
Loading...
 
부동산의 leader - 내집마련정보사
정보센터
부동산 통계 데이터
특급정보
전문가칼럼
 
현재위치: HOME > 뉴스/투자정보 >김영진 부동산 전망
정부정책과 부동산 재테크
[ 김영진 2008-05-13 ] 조회수 6399

 부동산에 투자를 하기 위해서는 부동산 가격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요인들이 무엇인지를 파악하여 이들의 움직임을 주시 할 필요가 있다. 부동산은 경제 위에 떠 있는 부표라고 할 수 있어서 경제가 좋아지면 부동산 가격은 상승하고 경제가 나빠지면 부동산 가격은 하락을 한다. 또한 금리가 하락하면 예금이 부동산 시장으로 움직이며 부동산 가격이 상승하고 금리가 상승하면 상반된 현상이 나타난다. 그리고 부동산 공급이 수요에 비해 넘치면 가격이 하락하고 수요가 공급보다 많으면 가격은 상승한다.

정부 정책도 중요한 요소인데, 노무현 정부 하에서 부동산에 대한 규제가 지속되자 그 결과로 부동산 가격이 한계점에 부딪혀 하락을 할 수 밖에 없는 상황으로 가고 있다. 이렇게 중요 요소가 결합하여 가격 곡선을 형성하게 된다. 이러한 거시요소는 전체적인 부동산 시장의 흐름을 살펴보는데 도움이 되는 반면 미시적으로 볼 때 단기적인 가격상황이나 국지적인 가격변화는 개발호재, 투자심리, 언론홍보, 자금의 유동성(보상금; 지역적 경제호황)등에 영향을 받는다고 볼 수 있다.우리나라 부동산 시장이 침체되고 있는데 침체된 가장 큰 원인은 노무현 정부의 부동산시장 규제라고 볼 수 있다.

그런데 이명박 정부는 이러한 규제위주의 부동산 정책에서 시장원리로 접근하고 있고 개발은 신도시 중심에서 수요가 넘치는 도심중심으로 진행하고 각종 규제로 수요를 억제하기 보다는 공급을 늘려 가격을 안정시키는 방향으로 나가고 있다. 따라서 앞으로는 시장원리에 따라 실수요자 중심의 부동산과 주택이 움직이며 가격의 양극화가 점차 가속화 될 것으로 예상된다.

향후 부동산 가격은 중장기적으로 10년 주기를 그려볼 때 2009년 ~ 2011년이 새상승 주기이고 단기적으로 현재 5국면(불황기)의 끝에 와 있다고 볼 수 있다. 따라서, 현재 시점이 부동산 구입시점으로는 최적기로 판단된다.

부동산을 투자하려면 앞으로 추세를 볼 때 양도차액형 보다는 수익형 그리고 보통 부동산 보다는 명품 부동산의 가격이 크게 상승할 확률이 높고, 단기보다는 중장기 투자를 하여 과중한 세금을 절세하는 전략이 필요하다.

전략적으로 접근하여 주택분야를 살펴보면 향후에는 개발호재가 많은 곳 부자들이 움직이는 곳 중대형 분양APT로 골라 시기 선택을 잘해야 수익창출을 극대화 할 수 있을 것이다.

향후 부동산에 투자하여 높은 수익률을 내려면 공부를 하고 투자에 재능이 있는 사람을 사귀고 금융을 잘 활용하는 지혜가 필요한데 재테크의 기본은 집 마련이다.
좋은 집을 마련한 후 수익 형 부동산으로 접근 할 필요가 있다.


의견을 남겨주세요.

Warning: mysql_result(): supplied argument is not a valid MySQL result resource in /home/yesapt/cbbs/cbbsview.php on line 372

Warning: mysql_fetch_row(): supplied argument is not a valid MySQL result resource in /home/yesapt/cbbs/cbbsview.php on line 375
 
분양하이라이트
· 원주 기업도시 EG the1 2차
· 부영주택, 부산의 중심 전
· 부영그룹, 동탄 호수공원에
· 신동아건설 세종 신동아
· 국내 최초 수익형 귀농, 귀
· 경기도시공사, 위례신도시
· 삼성물산 래미안 서초 에스
· 현대엠코, 엠코타운센트로
 
I
I
I
I
I
I
I
I